최근 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 박주호 가족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 관찰 예능 프로그램인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한 박주호 딸 나은과 아들 건후는 “찐건나블리”라고 불리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는데요.
이후 셋째 진우가 태어났다는 기쁜 소식을 듣게 되었지만 박주호 부인 암 발병이라는 비보가 전해졌습니다.
본문에서는 박주호 안나 무슨 암인지 알아보고 지금까지의 투병 경과 등 박주호 가족의 근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박주호 찐건나블리 가족 이야기
(출처 : 집에서안나와 – with ANNA)
전 국가대표인 박주호 가족은 예능 프로그램 출연 덕분에 축구 팬뿐 아니라 대중에게도 널리 알려졌습니다.
2015년에 박주호는 스위스 국적의 안나 크루즈와 결혼했는데요. 국경을 뛰어넘은 부부의 달달한 결혼 생활이 전파를 타기도 했죠.
박주호 안나 사이에 첫째 딸 나은과 둘째 아들 건후, 셋째 아들 진우가 태어났습니다.
나은, 건후, 진우는 밝고 귀여운 모습으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죠.
박주호 가족은 SNS와 유튜브 채널 등에서 일상을 공유하며 팬들로부터 많은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박주호 안나 무슨 암인가?

(출처 : 집에서 안나와 – with ANNA)
박주호 안나 무슨 암인지 많은 분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박주호 측에서 공식적으로 어떤 암인지 밝히지 않았기에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네티즌들은 안나의 주치의가 유방암 전문의라는 점을 들어 유방암일 거라고 추측하지만 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언론 매체들도 “안나가 암 투병 중이다”라는 기사를 냈지만 구체적으로 무슨 암인지는 보도하지 않았습니다.
박주호 부인 암 투병과 치료 과정

(출처 : 위키트리 스포츠)
박주호 안나 부부는 2022년에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암 투병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당시 안나는 병원에서 촬영한 사진과 함께 솔직한 감정을 전하며 병원 생활과 치료 과정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박주호 부인 암 소식에 팬들은 크게 안타깝다는 반응이었죠.
보도에 따르면 안나는 초기에 암을 발견한 후 항암 치료와 수술받으며 치료에 전념했다는데요.
안나가 투병을 통해 건강 상태가 호전됐다는 소식에 팬들은 천만다행이라며 댓글로 쾌유를 응원했습니다.
박주호는 MBC 예능 프로그램인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서 “완치 판정은 아직 아니지만 좋아진 상태”라며 “정기 검사로 건강 상태를 추적 관리 중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박주호 안나 가족 근황

(출처 : TWIG24)
박주호 가족은 최근에 “제23회 경기 마라톤”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인스타그램에 부부와 세 자녀의 모습이 담긴 사진에 “다 같이 첫 마라톤”이라는 글을 첨부하여 게재했죠.
박주호 딸 나은이는 아들 건후와 함께 KBS2 TV에서 방영 중인 관찰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팬들은 방송에서 유난히 영특했던 나은이가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박주호 딸 나은이 근황
(출처 : 둠칫 Doomchit)
ENA 예능 프로그램인 《내 아이의 사생활》에서 박주호 딸 나은이가 폭풍 성장한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나은이는 2024년 방송을 통해 피겨 선수의 꿈을 위해 빙판 위에서 맹연습하는 모습과 어린이 대회에서 수상한 많은 메달을 자랑하기도 했는데요.
최근에는 나은이는 진로 방향을 살짝 바꿔 리듬체조를 배우면서 동시에 뮤지컬 배우가 꿈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집에서안나와 – with ANNA)
2025년 12월에 공개된 영상에서 나은이는 리듬체조 대회에 출전해 3위 입상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며 팬들의 큰 응원을 받았는데요.
박주호 딸 나은이는 스포츠와 예술 활동 등 여러 방면에서 성장을 보여주며 밝은 미래를 기대하게 하고 있습니다.
박주호 아들 건후 근황
(출처 : 캡틴 파추호)
박주호 둘째 아들 건후는 축구 꿈나무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 《내 아이의 사생활》을 통해 건후는 아빠처럼 멋진 축구 선수를 꿈꾸고 있다고 말했는데요.
방송에서 건후는 또래에 비해 출중한 축구 실력은 물론이고 같은 팀 선수들에게 전문가처럼 디렉팅해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건후는 17세에 국가대표가 된 후 유럽 리그에 진출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히기도 했죠.
건후는 특히 나은 누나를 무척 따르며 우애 있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시청자들은 건후가 축구선수인 아빠 박주호의 운동신경과 5개 국어를 구사하는 전직 통번역사인 엄마 안나의 지능 유전자를 물려받았다며 응원했습니다.
박주호 아들 진우 근황
(출처 : 캡틴 파추호)
박주호 막내 아들 진우는 빼어난 외모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팬들은 진우가 “확신의 아이돌 센터상”이라는 반응입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아빠와 건후 형을 대상으로 선생님 역할을 하는 모습이 방송되며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죠.
또한 《내 아이의 사생활》에서 또래 친구를 살뜰히 챙기며 아빠 심부름도 야무지게 해냈습니다.
유튜브 채널 《캡틴 파추호》에 가장 최근에 올라온 영상에서 진우는 형 건후처럼 축구를 무척 좋아하며 열심히 한글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처럼 박주호 부인 암 투병 중에도 삼남매가 건강하고 밝게 자라고 있는 것을 본 시청자들은 정말 사랑스럽다며 진심어린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박주호 최신 근황
박주호는 2023년 6월 경기 이후 현역 선수 생활을 공식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그의 은퇴식에서 부인인 안나가 축구 팬들에게 큰절을 올려 감동을 주었죠.
박주호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시절 약 40회 이상 경기에 출전한 바 있습니다. 프로 선수로서 울산 현대, 수원 FC, 마인츠05,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등에서 수비수로 활약했습니다.
현재 박주호는 축구 관련 전문 방송인으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데요. tvN SPORTS 축구 해설자로 활동하며 주요 축구 경기의 중계 해설을 맡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박주호는 유튜브 채널 “캡틴 파추호”를 운영하며 2026년 2월 현재 72만 5천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죠.
또한 여러 방송에 출연하며 박주호 부인 암 호전 등 근황을 알리고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박주호 가족의 근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박주호 부인 암 소식이 전해지자 팬들은 쾌유를 응원하며 박주호 안나 무슨 암인지 궁금해 했는데요. 정확한 암 종류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박주호 딸 나은이는 리듬체조 선수와 뮤지컬 배우의 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박주호 아들 건후는 축구 선수와 축구 감독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고 진우는 빼어난 외모로 랜선 이모들의 애정을 받고 있습니다.
박주호 안나 부부와 삼남매의 앞날에 좋은 일만 있길 응원하며 글을 마칩니다.









